알바 사직서 양식.pdf - 서술형

많은 기업들은 직원이 퇴사하기로 결정할 경우 최소 1개월 전에 그 사실을 알리도록 요구하고 있습니다. 

이는 취업 규정에 포함되어 있으며, 법적으로 강제되는 것은 아니지만 이러한 절차를 따르는 것이 중요합니다.

이 요구는 민법 제660조에 근거하고 있으며, 고용 계약의 당사자는 특별한 합의가 없는 경우 언제든지 계약을 종료할 수 있습니다.


사직서-양식-다운로드-pdf
사직서 양식 다운로드.pdf


다만, '해지 통지를 받은 날로부터 1개월이 지나야 해지의 효력이 발생한다'는 규정이 있어, 퇴사 의사를 전달한 날로부터 1개월 동안은 근로관계가 계속 유지된다고 볼 수 있습니다.

따라서 퇴사 의사를 2주 전에 알리면, 남은 1개월 중 2주는 무단 결근으로 간주되어 급여와 퇴직금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.


다음 이전